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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체계적인 웰빙 캐더링 및 도시락 서비스 제공
주원통운(주) 124.111.208.179
2020-10-28 14:18:26

(주)나래푸드

현대인의 바쁜 생활패턴과 전문화 되어가는 사회 흐름에 따라 전문·체계적인 웰빙 캐더링 및 도시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가 있다.

(주)나래푸드(www.naraefood.com) 차진관 대표는 지난 2000년 11월 일반식당을 창업한 후 2004년 3월 나래푸드캐더링으로 업태를 변경한 후 행사도시락 위주의 캐더링서비스를 진행했다. 이어 2004년 11월에는 (주)나래푸드 법인을 설립해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일동에 공장을 신축하고 법인설립 5년에는 국가산업단지에 대지600평 건평590평 규모의 HACCP인증 기준에 준하는 자가공장을 완공해 운영하고 있다.

(주)나래푸드는 행사용 도시락과 이동급식, 위탁급식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중 행사용 도시락의 종류는 고급도시락과 급식도시락, 현장배식도시락, 안주도시락 등이 있다.

이동급식의 경우 체육대회나 노조행사, 각종 야유회 및 야외 행사, 개업식, 시·종무식 행사시 이용할 수 있고, 주방설비가 기업체, 공장, 유치원, 개교한 학교나 장·단기적으로 구내식당 개·보수를 진행하는 경우에도 이용가능하다. 이동급식은 도시락의 단점인 보온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잔반 및 쓰레기를 전량 회수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요리 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 성별, 연령대, 기호도, 근무현황을 고려해 전문영양사가 메뉴를 구성하므로 건강한 식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위탁급식은 산업체, 병원, 학교, 유치원, 건설현장 등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단체급식 운영을 전문 업체에게 위탁해 운영토록 하는 것으로 갈수록 전문화, 고도화, 다양함이 요구되는 현대사회에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즉 기업의 경우 전문적인 인력의 활용으로 위생적인 식단운영과 다양한 요리기법으로 직원의 복리후생을 충족시키고 인사관리의 부담을 없애 회사의 비용절감은 물론 업무량 절감과 아울러 체계적인 급식운영으로 기업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주)나래푸드의 설명이다.

요즘 캐더링서비스(catering service)에 대한 수요가 날로 늘어가고 있는데 이에 대응한 (주)나래푸드의 경쟁력은 자가공장을 갖추고 있다는 데 있다.

보통 대형급식업체는 식재료 유통이나 구내식당 위탁위주의 사업만을 진행하며 캐더링서비스를 위한 자가 공장을 갖고 있지 않지만 (주)나래푸드는 위탁급식 사업뿐만 아니라 캐더링서비스를 위한 자동화 공장 신축으로 인해 향후 학교 급식실 및 대형 공장 급식실 리모델링시에도 양질의 급식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지자체 및 정부부처의 대형 행사시에도 어느 곳이든 급식을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러한 혁신적인 경영에 힘입어 (주)나래푸드는 지난 5월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확인서’를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갈수록 전문·대형화 되는 시장상황에서 (주)나래푸드가 차별화로 내세우는 것은 한국의 음식정서에 맞는 서비스의 제공이다. 푸드사업의 모태는 어머님의 손맛에서 출발한다고 여기는 (주)나래푸드는 당장의 이익보다 정성이 가득한 우리나라만의 음식정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를 미래의 성장 동력이라고 믿고 있다.

차진관 대표는 조회시간마다 ‘안주하거나 주저하지말자’는 (주)나래푸드의 정신을 거듭 강조한다. 이에 실천하지도 않고 안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것과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는 것을 항상 경계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차 대표는 풍족하지는 않더라도 나눔의 실천은 부족할 때 시작해야함을 늘 강조한다. 이러한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나눔을 실천해 지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안산시로부터 표창을 받기도 했다.

차 대표는 “나래푸드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맛과 영양을 갖춘 메뉴, 최상의 식자재, 철저한 위생, 가족 같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단순한 식사제공만이 아닌 즐거움까지도 함께 드리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다년간 축적된 나래푸드만의 노하우와 운영시스템의 효율적인 관리로 식당을 운영하고 개선해 신뢰받는 단체급식전문회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음식사업은 유행에 매우 민감하고 고객들의 요구는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는 것은 물론 우리것, 즉 한식에 대한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에 한식의 세계화에 있어 표준화 보다는 가장 한국적인 한식으로 접근해 청국장이나 삭힌 홍어도 수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것을 주문한다.

더불어 차 대표는 “정부부처나 지자체는 정기적인 위생 점검만 실시할 것이 아니라 교육위주의 행정지도 및 식품위생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경제매거진 박병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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